장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인은 각종 스트레스를 달고 삽니다. 직장에서도 일상에서도 마찬가지죠. 엎친데 덮친격으로 코로나까지 왔으니 자유롭게 외출하기도 어렵죠, 결국 이런 스트레스는 몸의 균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면역력이 약해지고 장트러블로 고생하는 경우가 대표적인 케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변비와 잦은설사로 화장실을 드나들며, 심할경우에는 과민성대장 증후군으로 확대될 수 있으니 뭔가 조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요즘 건강채널이나 홈쇼핑에서 유산균제품을 많이 홍보하는데요.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그중 개인적으로 눈에 띄는 것이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인데요.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은 장내 독소제거 능력이 우수하고, 장내 생존력이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장내 유해균이 증식하는 것을 억제하는 데 탁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일명 김치유산균이라고도 불리는 락토바실러스는 발효식품에서 추출하는 대표적인 유익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울러 면역력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러지나 아토피 같은 피부염에도 도움이 되는 사실이 입증되기도 했습니다.

 

 

유산균 광고를 유심히 보신분들이라면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이름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름도 비슷해서 헷갈리는데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 (김치유산균)의 먹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될 것 같군요. 질좋은 먹이와 유산균을 함께 배양하여 면역력 개선에 좋은 물질을 만들어 낸다고 할까요?

 

 

유산균을 선택하실 때는 이처럼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제품이 좋습니다. 게다가 비타민, 아연, 아미노산, 식이섬유 같은 물질이 함께 첨가 되어 있는지도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아이들 유산균,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배합 체크 필요한 이유 - 메디컬투데이

장 건강은 면역력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장에는 면역세포의 약 70%가 분포돼 있기 때문에 면역체계가 키워지는 성장기 어린이 때부터 장 건강을 관리해주어야 한다. 장에 있는 유해균을 억

www.mdtoday.co.kr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효능은? "다이어트에 도움 될까" - 뉴스포인트 - 세상을 가리키는 인터넷뉴

유산균 효능은 체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보호해 준다. 유익균이 장까지 무사히 도달하면 장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또 유산균은 변비를 개선하고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

www.pointn.net

 

https://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905220100156670010516&servicedate=20190521

 

sports.chosun.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