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 금융그룹에 속해있는 부산은행은 1967년 설립되어 부산경남 시민들을 위한 지방금융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점이 있는 부산외에도 전국적으로 130여개 지점이 운영중인 부산은행은 1금융권 은행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은행창구를 방문하여 계좌이체, 공과금납부, 적금납입을 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요즘은 코로나로 비대면 업무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 인터넷뱅킹 또는 휴대폰을 이용해 은행업무를 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산은행 인터넷뱅킹을 하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처음에 가입을 할때 또는 만기된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기 위해서는 부산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해야 합니다.

 

 

 

https://www.busanbank.co.kr/

 

www.busanbank.co.kr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부산은행으로 이동하시면 아래처럼 부산은행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화면상단에서 로그인버튼 옆을 보시면 공인인증센터가 보입니다.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개인뱅킹과 기업뱅킹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인 경우 개인뱅킹을 선택하면 공인인증센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부산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는 신규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으로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신규발급 받으실 경우,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무료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모든 은행업무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유료인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아울러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갱신을 해야 한다는 점도 함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타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있는 경우라면 신규발급 없이 등록시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 또는 갱신을 선택하게 되면 보안메세지가 표시됩니다. 금융사이트이기 때문에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요. 반드시 설치가 되어야 이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화면에 표시되는대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인증서를 발급(갱신) 하게되면, 즉시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PC를 이용해서 부산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 분들은 인터넷브라우저의 즐겨찾기 (북마크) 기능을 통해 사이트를 저장해 놓으면 다음부터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버튼은 인터넷 창 우측 상단 별모양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