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중 가끔씩은 카메라에 찍힌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있죠. 과태료가 날아올 것 같아 찝찝한 기분이 드는데요. 사실 신호위반 사실여부는 차량번호로 미리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과태료나 범칙금여부도 함께 확인 가능하죠.

 

인터넷에서는 과속단속 카메라는 제한속도의 10%까진 괜찮다. 10km까지는 괜찮다 등 정확히 제한 속도보다는 약간 여유가 있다는게 정설이지만 카메라가 번쩍하는 느낌아닌 느낌이 들어 찝찝하다면 그냥 조회해보는게 속편할 겁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이처럼 신호를 위반한거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하고 긴가민가 할때 성격이 느긋하신 분이라면 과태료가 날라오면 내는거고 아니면 말고 신경안쓸수도 있는데요. 저처럼 성격이 급한 분들이라면 찝찝하기도해서, 빨리 확인하고 싶은마음에 여기저기 검색을 할 겁니다. 이글을 보고계시다면 검색 잘하신거고요.

 

 

신호위반여부를 차량번호로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경찰청 교통민원24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이파인이라고도 불리는 민원서비스를 통해 차량번호로 과태료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파인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최근무인단속내역과 함께 미납 과태료와 법칙금 등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메뉴들이 한눈에 보기쉽게 정리되어 있군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도되지만, 비회원인으로도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거나 법인이라면 법인명과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차량번호를 통해 신호위반관련 과태료를 조회할 수 있으며, 범칙금조회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위반한 사실이 있다면, 위반한 날짜와 장소, 차량번호등이 표시됩니다. 저는 다행히 단속된 사실이 없었습니다. 이처럼 위반사실이 없다면 조회 된 내용이 없다고 표시됩니다.

 

간단하지만 확실하게 차량번호로 과태료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교통법규를 준수하는게 나와 다른사람을 보호하기위해 꼭 필요하다는 사실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