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수가 두자리수로 줄어들면서 안정기에 들어서나 싶었던 코로나 확진자는 어느새 다시 400명대로 늘어났습니다. 올 초부터 이어진 코로나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전국민의 철저한 안전수칙과 세계를 놀라게 한 K방역은 다시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했었는데요. 안타깝게도 다시한번 위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정부에서는 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고, 대표적인 예가 3차 거리두기와 재난지원금 추경에 대한 논의입니다. 만약 재난지원금이 확정되면 전국적으로 진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는 별도로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코로나 19여파로 생계가 어려운 도민을 위한 제주도 재난지원금2차 지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신청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원금액은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재난지원금2차 지원대상

 

 

20년 7월 29일 0시 기준으로 주민등록 상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둔 내국인 세대와 체류기간 만료전인 재한외국인 및 영주권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지원금액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전 도민에게 세대원 수 제한없이 1인당 10만원이 지급됩니다. 즉 세대별 지원금 상한액이 없어졌습니다.

 

 

신청일정

 

온라인 접수와 현장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제주도 재난지원금2차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접수: 8월24일~ 9월 27일

 

현장방문신청: 9월7일 ~ 9월 25일

 

현장신청은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많은 신청자가 몰리는 것을 대비해서 현장방문신청은 5부제로 시행되며 9월 12일부터는 5부제와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페이지 (happydream.jeju.go.kr)에 접속해서 세대주를 인증하고 정보입력하는 과정을 거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화면에서 내/외국인을 선택 한 후, 세대주 성명과 주민등록 번호 및 주소를 입력한 후 세대주 동의 및 주민등록번호 이용에 동의해 줍니다. 만약 동거인이 개별 신청하는 경우에는 동거인 본인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신청가능 대상자인 경우, 보여지는 팝업창 안내문구에서 확인했습니다를 체크해 주면 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2자 제공에 동의 체크 후 신청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세대원이 있으면 세대원정보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신청정보가 주민등록등본 내용과 다른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아울러 세대주가 아닌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에는 세대주 연락처를 기입해야 합니다.

 

 

이 후 지원금 수령을 위한 계좌정보를 등록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번글에서는 제주도 재난지원금2차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청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누락되지 않도록 온라인 또는 현장방문을 통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행복드림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운 제주도민의 구호를 위한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시스템'

happydream.jeju.g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